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ㄴ지대넓얕(JDNY)

[지대넓얕JDNY] 7회 [과학] 우주의탄생3,4(현대)(최신)_2014년 5월 11일

by Whatever it is, it matters 2017. 11. 5.

7회 [과학] 우주의 탄생3(현대)

7회 [과학] 우주의 탄생4(최신) 


(이독실 발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BGM
   (1) 오프닝 멘트: (이독실)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궁금해하지만, 아무도 정확히 알려주지 않는 주제들을 선정해서 얕게 한번 파보겠습니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줄여서 지대넓얕. 시작합니다. 
   (2) 오프닝 BGM: 붐차_스노우캔디.
   (3) 회 나눔 BGM: Brothers Vanderbush_Technology Wow
   (4) 엔딩 BGM: 붐차_스노우캔디.


2. 지난주 근황
   (1) 깡선생: 깡선생입니다. 요즘 세상 돌아가는 일에 너무 화가 나는 일이 많아서 (채사장: 또?) 
      계속 신문 뒤적거리고, 밤새 트윗질하고, 페이스북질하고 계속 이러고 있어요. (채사장: 사회 불만이 많아가지고) 
      죽창을 들자. (채사장: 모든 사건에 대해서 다 화를 내니까 개별 사건에 대해선 안물어보겠고)

   (2) 이독실: 아, 예 저는 한 주동안 편안하게 지내고 있었습니다. 지난 번에 했었던 내용들 보면서, 
      내가 잘못 설명한 부분도 있고, 너무 일반화 시킨게 아닌가 반성도 하면서 (깡샘: 우리가 다룬 주제들이 
      너무 방대한 주제가 많은데 사실 우리가 컨셉이 얕게 다루는 거 잖아요.) 그치. (채사장: 생각보다 깊었어) 
      그냥 약간의 시각의 변화를 줄려고 한거 였는데, 들으면서 저 사람은 아리스토텔레스를 좋아하네. 
      역시 기독교인들은 뭐. 그런 비판이 뜰까봐. 저 현대과학 좋아합니다. 으흐흐

   (3) 김도인: 저는 뭐 이제 우주의 기원에 대해서 명상을 하고 지냈습니다. 
       (채사장: 진짜로? 독실: 우주와 하나가 되셨군요.) 봤어요. (채사장: 뭘 봤어요?)
       그 궁금하신 분들은 팟 후원해주시면 개인 리플로 (채사장: 장난아니다. 깡샘: 다 장사하는 거야. 
       채사장: 명상 팔아가지고 장사를. 독실: 역시 돈을 내야) 1:1로 전승해드리겠습니다. 
       (깡샘: 본전 뽑아야죠. 채사장: 장난아닌데. 독실: 괜찮다.)

   (4) 채사장: 저는 뭐 그냥 잘 지냈습니다. 책도 읽고, 누워자고. 그렇게 살았어요.


3. 편지(가상사연)
   

4. 주제: 우주의 탄생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줄어서 지대넓얕
   7회 - [과학] 우주의 탄생3은
   빅뱅과 빅뱅 이전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줄여서 지대넓얕
   7회 우주의탄생4
   빅뱅이론 이후의 최신이론들을 알아보고
   우주탄생의 의미를 얕게 생각해봅니다.

5. 기타

   (1) 그리고 이 에피소드는 아무도 후원하는 사람이 없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