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유럽

8. 파리 곳곳에서 만나는 예술(로댕박물관과 에펠탑)

by Whatever it is, it matters 2017. 8. 21.


로댕 미술관Musee Rodin은 파리 7구, 나폴레옹 기념관 앵발리드 근처에 있는데 건물은 시인 라이너 마리아 릴케의 소유였다가 후에 로댕이 소유하게 된 대저택으로 주 건물인 비롱 관Hotel Biron과 넓은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펠탑Tour Eiffel은 세계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랜드 마크다. 1889년에 에펠이 만든 높이 약 300미터의 탑이다.


- 김미연_프랑스 한걸음 가까이_넘버나인 중 - 




로댕미술관과 에펠탑.


파리 공부를 하면서, 지도를 보면서 저자가 파리에서 생활하면서 알게된 지식과 겪었던 경험을

참 효과적으로 풀어놨다고 감탄하게 된다.


샤를드골공항에서 에펠탑까지 여행자의 동선에 따라 내용을 순서대로 잘 설명해놨다. 

파리지앵과 여행객 모두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쓴 것 같다. 


로댕박물관. 출처: https://pixabay.com(무료 고퀄리티 이미지)

저기가 주 건물인 The Hotel Biron.



딱봐도 정원이 넓네 ㅋㅋㅋㅋㅋㅋㅋㅋ

특징과 역사적 의의가 어우러진 설명은 정말 이 책을 보면서 감탄하게 된 부분이다.

그리고 지도와 사진을 함께 볼 때 더욱 와닫게 된다.


특히, 순서대로 지도에서 찾아가면 아주 훌륭한 투어코스가 된다는 점이 매우 훌륭하다.

로댕박물관은 로댕이 살다가 직접 기증했다고 하고, 연간 50만 명이상이 찾고 있다고 한다.


 [교통편]

 

 지하철: Varenne RER C Invalides

 버스: 69, 82, 87, 92


 [입장료]


 10 유로



에펠탑!! 에펠탑. 정말 진짜 가장 유명한 건축물 중 하나.

베트남 호치민에 가니까 에펠이 설계했던 호치민 우체국이 있는데. 그 에펠이 그 에펠이다. 

에펠은 누구보다도 이름이 많이 불려지는 건축가 중 하나지 않나 싶다.



에펠탑. 출처: https://pixabay.com(무료 고퀄리티 이미지)



알렉상드르 귀스타브 에펠(Alexandre Gustave Eiffel)이 만들었고 320m 높이로 한 때 세계 최고로 높은 구조물이었다. 

1889년 만국박람회에 전시할 목적으로 세워졌다고 한다. 


에펠이 직접 돈을 들여 투자하고 20년간 독점권을 얻었다고 하는데 1년만에 흑자가 났다고 한다. 에펠 부자였구나....

그리고 20년 후 철거될 예정이었지만 에펠이 송신탑으로 써먹자고 해서 살아남았다고 하고 ㅋㅋㅋㅋ


이래나 저래나...

파리하면 에펠탑. 


순서대로 잘 구경해야지.




 [교통편]

 

 지하철: RER C Champs de Mars-Tour Eifflel역

           METRO 9호선 Trocadéro역

 버스: 82, 42, 87, 69


 [입장료]


 엘리베이터 성인 17 유로

 계단 7 유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