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ㄴ지대넓얕(JDNY)

[지대넓얕JDNY] 51회 - [과학] 테슬라외전 필라델피아실험(1부), 테슬라도입 전자기 기초(2부)_2015년 4월 12일

by Whatever it is, it matters 2017. 12. 24.

51회 - [과학] 테슬라외전 필라델피아실험(1부)

51회 - [과학] 테슬라도입 전자기 기초(2부)


(채사장 발제)

1. BGM
   (1) 오프닝 멘트: (깡선생)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궁금해하지만, 아무도 정확히 알려주지 않는 주제들을 선정해서 얕게 한번 파보겠습니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줄여서 지대넓얕. 시작합니다.
   (3) 회 나눔 BGM: Brothers Vanderbush_Technology Wow

      



2. 자기 소개.
   (1) 1주년 방송 다음날. 녹음을 이틀연속으로 하고 있음. 깡샘은 요가중. 독실이는 쪼금전에 일어났다고 그러고. 하루간 뭐했는지.

   (2) 깡선생: (채사장: 깡선생은 이상한걸 들고 왔는데. 왕꿈틀이. 왜 왕꿈틀이를 갖고 왔어?) 아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진, 꿈틀이인데요(필라테스 젤리 밴드). 이게 좀 겉보기는 좀 징그럽게 생겼는데 한 30cm 길이의 꿈틀이죠. 그쵸? 이거를 잡고 죽! 늘리면서 요가를 하는, 스트레칭을 하는 도굽니다. (채사장: 아 그래? 그런걸 대체 어디서 사는거야?) 저는 이런걸 사는걸 좋아해가지고. 잡상인들 돌아다니고 그러면 계속 지켜보고 그래요. (채사장: 아 진짜? 지하철 이렇게 타시는 분들) 아니면 뭐 저기 마트라던가 백화점에도 이런거 파는 코너가 있습니다. (채사장: 아 그래?) 찜질팩, 특수탈, 특수 걸래 겸용 쓰리빠. 이런거 있죠. (채사장: 조으다. 아 그래서 그런걸 사는 구나) (도인: 깡샘이 가지고 계시는 물건들이 되게 센스 있고 특이한 물건이 많아요. 나중에 진짜 그런거 하셔도 될거 같아요.) 돈 많이 쓴다고 매일 혼나고 그래요 (채사장: 그런거 하나 차려. 다있어 이런거) 그렇지 오케이 좋네.  최근에도 12만원짜리 마우스에 꽃혀가지고 살까 말까 고민하고 있는데 (채사장: 마우스를? 마우스가 12만원이라고?) (도인: 금으로 되어 있나.)

   (3) 김도인: 특별한거 없었습니다. (채사장: 프렌치 스카처럼 시커먼걸 입고 왔는데) 아. 네 위에를 까만서를. (채사장: 장례식 가는 건 아니죠?) 네 아닙니다. (채사장: 네 알겠습니다. 쓸데없는 소리를 하고 있네) 


3. 광고:
  (1) 페이스북: 지대넓얕(JDNY)
  (2) 네이버카페: 지대넓얕(JDNY)


4. 편지(가상사연)


5. 주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줄여서 지대넓얕
   51회 과학하고 엎드려 있네 - 테슬라외전
   지금 시작합니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줄여서 지대넓얕
   51회 과학하고 엎드려 있네 - 테슬라와 전류전쟁
   지금 시작합니다.

6. 기타
   (1) 독실이가 할 차롄데 준비가 안되서 채사장이 진행.
   (2) 테슬라와 공간이동!
   (3) 테슬라 외전!
   (5) 도인: 주제만 과학이고 지하고 싶은거 하네. ㅋㅋㅋㅋ
   (6) 채사장: 그냥 들어으. 나도 하면서 얼마나 이상하겠어. ㅋㅋㅋㅋ
   (7) 전자의 발견. 톰슨이 음극선을 통해서 발견.

   (8) 전기는 전자의 흐름.. 맥스웰 방정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