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ㄴ지대넓얕(JDNY)

[지대넓얕JDNY] 61회 [인물] 나는천재다 4-1, 4-2(붓다)_2015년 7월 5일

by Whatever it is, it matters 2018. 1. 14.

61회 [인물] 나는천재다 4-1(붓다)

61회 [인물] 나는천재다 4-2(붓다)


(채사장 발제)

1. BGM
   (1) 오프닝 멘트: (이독실)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궁금해하지만, 아무도 정확히 알려주지 않는 주제들을 선정해서 얕게 한번 파보겠습니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줄여서 지대넓얕. 시작합니다.
   (2) 오프닝 BGM: Ravin - Day Dream
   (3) 회 나눔 BGM: Brothers Vanderbush_Technology Wow
   (4) 엔딩 BGM: Ravin - Day Dream

       

2. 지난 주 근황.
   (1) 깡선생: 저는 뉴스를 보면서 벌벌 떨었습니다. 무서워서. (채사장: 오 왜?) 이 나라의 최고 존엄께서 진노하셨기 때문에. 이 화가 어디로 미칠 것인가. 이 무슨 사극을 보는거 같애요. (채사장: 이게 나중에 시간이 많이 지난다음에 들으시면 무슨말인가 싶으실거 같은데. 그 뉴스를 보면서 지내셨나요?) 예. 목을 감수. 이럴때 보통 인제 능지처참. 신하들을 죽이고 막 난리나지 않습니까? 반정이 일어나고 구족을 멸하라. 이런. 사극에서 많이 본거 같은데 (채사장: 저는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사태가 혹시 일어날까 싶어서. 목을 감추고 살아야겠다. 이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2) 김도인: 말하기 어렵다. 이다음에. 흐헤. (채사장: 말하기 어려워.) 준비한게 있었는데 (독실: 진짜?) (채사장: 김도인 머하셨는데요.) (깡샘: 게임하고 싶다메요) 허헝. 머가 돼. 나라 시국을 걱정하고 있었는데 다음은 게임하고 싶었습니다. (독실: 슈퍼마리오 하고싶으셨다는데) (채사장: 김도인은 한주간 머하셨습니까?) 아 저는 지난 주에 흑마술 음료를 개발했어요. 어흫..... (채사장: 아 그랬어? 어떤건가요.) 네네. 여러분들이 명상이나 흑마술에. 머지. 알려달라는 문의가 많아가지고. 제가 되게 손쉽게 도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 음료 마시면 바로 5단계로 도달하는 걸로 개발했어요. (채사장: 어 정말?) 네. 엄청 맛있어요. (채사장: 이제는 막 사기까지 치네 그냥. 아무얘기나 막해 그냥.) (독실: 마약인거 같애요) 이게 슈퍼에서 진로나 보해에서 두가지. 제가 찾기로는 두개 밖에 없는데 브랜드가. 진로나 보해에서 복분자주가 나와요. 복분자주를 하나 사셔가지고, 집에 물컵에다가 얼음을 가득 넣습니다. 그래서 복분자를 가득 따르면 두 잔 정도 나오구. 가득 따르면 안되고 3분의 2정도 따른 다음에 페리에 같은 탄산수를 섞어가지고. 두 잔 연달아 원샷을 하시면 바로 5단계로 진입할 수 있어요. 시공간에 대한 감각이 사라지면. (독실: 응? 복분자주를 페리에와 함께.) 네네 (채사장: 해서 먹으면) (독실: 페리에는 비싸니까 트레비오와 함께) 네네 (채사장: 머야 이게. 그래서 그걸 드시면서 5단계를 경험하면서 지내셨습니까?) 네네. 연락주시면 바로 가서 제가 말아드릴게요. (채사장: 야이.. 방송을 지금 수위를 지금.) (깡샘: 폭탄주 마는 방법이네요. 폭탄주) 폭탄주는 아닌거 같애요. 이것도 폭탄준가요? 탄산수랑 섞는것도? 왜냐믄 (채사장: 왜 갑자기 그 얘기를 한거야 맛있어요?) 아니 매화수는 스파클링이 있는데  매화주 음료에는. 복분자를 저는 더 좋아하는데 복분자에는 스파클링이 없는거에요. 그래서 매번 집에서 복분자를 마시다가 (깡샘: 들리는 소문에 따르면 밥한술에 술한잔 그런다던데) (채사장: 밥을 말아드신다는 얘기도) 네네

   (3) 이독실: 어 저는 요즘 쪼금 여유가 있었었어요. 그래서 뒹굴뒹굴하면서 충분한 잠과 근데 또 다음 바쁠때를 대비해서 준비를 또 해야되니까 (채사장: 살도 좀 찌우고) 그러니까요. (채사장: 살이 엄청 쪘어요.) 아이 클났어요. (도인: 똑같은데) 아니 쪘어요. (채사장: 아니야 쪘잖아. 딱봐도 쪘잖아) (도인: 채사장님 맨날~ 아웃사이더 체격을) 지난 번에 골반. 골반 때문에 (도인: 골반 미남됐어요.) 어떡할꺼야. (채사장: 골반 미남인건 사실입니다.) (도인: 내가 뭐가돼 ㅋㅋ) 


3. 광고:
   (1)


4. 편지(가상사연)


5. 주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줄여서 지대넓얕
   61회 - 나는 천재다 - 붓다
   지금 시작합니다.


6. 기타
   (1) 강샘 주모 A/S: 이모부를려다가 헛소리 한겁니다. 
   (2) 고타마 싯다르타 명칭 구분
       - 부처. 붓다는 일반명사. 깨달은 자
       - 고타마는 성. 싯다르타는 이름.
       - 석가는 부족의 이름 샤키아 족. 모니는 성자라는 뜻. 샤키아족의 성자가 석가모니.
       - 여래. 진리를 설하는 자. 부처님은 여래라 불리길 좋아했다.
       - 보살. 초기에는 깨달은자. 대승불교로 넘어오면서 구분. 부처가 되기 위해서 수행하는 사람을 보살이라고. 
   (3) 부처가 신을 만나고 왔다? 브라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