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정보통신, IT

(애플) 맥북 공장초기화, 판매를 위해 초기화 하기, macOS 다시 설치하기

by Whatever it is, it matters 2021. 7. 23.

처음에는 막막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하지만 애플은 친절하게 설명을 잘 해주었네요 ㅎㅎ

혹시나 모르니 로그아웃! 하고 진행하세용. 백업도 필수!

 

포멧하기 ( 지우기 ) 

우선 지우기는 ① 재부팅 ② Command + R 길게 누르기 ③ 디스크 유틸리티  > 지우기로 할 수 있어요!!

여기서 기존 데이터를쏵 날려버리고 이제 macOS를 재설치하면 됩니다. 

앗 근데 여기서!!! 포멧 APFS가 애플 파일 시스템인데, 이걸로 하면 종종 오류가 뜨더라구요...

APFS로 곤란을 겪으실때는

APFS를 Mac OS 확장(저널형)(Mac OS Extended (Journaled))

로 포멧(지우기) 하시면 문제가 해결되더라구요.  이것도 참고하세요~!!

 

 

 

macOS 재설치하기

재설치는 ① 재부팅 ② Command + R 길게 누르기 ③ macOS 다시 설치 > 계속으로 설치할 수 있어요!!

정말 너무 너무 간단하네요. 그냥 하라는대로 하고 시간만 쓰면 되네요.. 참 간단하네

 

 

근데 신기하게 macOS Sierra로 재설치가 되네요..

Bic Sur로의 업데이트는 다시해야 하나 봅니다 ㅠㅡㅠ

 

 

APFS (Apple File System): High Sierra부터 새로 나온 애플형 파일 관리시스템

Mac OS 확장(저널형)(Mac OS Extended (Journaled): 이전에 모든 애플 맥 제품에 사용된 파일 관리 시스템

ExFAT: 윈도우, macOS 모두 사용가능한 플래폼. 주로 외장하드에서 활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