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경제, 재테크

[애드센스] 티스토리와 애드센스가 더 가까워지다

by Whatever it is, it matters 2021. 2. 6.

블로그 관리를 하던 도중 새로운 버튼이 생긴걸 알았습니다.

 

 

 

바로 요 수익 카테코리가 생겼네요.

예전에는 티스토리에 플러그인을 해서 어쩌구 저쩌구 해서 겨우 애드센스 달았는데, 

티스토리에서 아예 플러그인을 쉽게 할 수 있게 배려를 해줬습니다. 

카카오애드핏(kakaoAdFit)이나 구글 애드센스(Adsense)를 편하게 연동하고 광고설정을 할수 있게 해줬습니다. 

 

 

사실 주된 목적은 카카오 애드핏(Adfit)을 사용하도록 하는 거겠죠?

애드핏으로 수익이 얼마나 나올지 예측하기 버튼도 있네요 ㅎㅎㅎ

 

 

하지만 저는 애드센스를 계속 써왔기 때문에,

그리고 애드핏은 수익이 상대적으로 적은거 같아요. 예측결과만 봐도...

고래서 애드센스 연동을 성공적으로 하고!(정보제공 동의 안하면 오류나는 거 이거 머임???=_= 의도적인거 아임?)

 

 

구글 애드센스 들어가지 않아도,

이제 애드센스 분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네요 ㅎㅎ

이건 맘에 듭니다. 

 

 

그리고 광고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어요!!!!

이것도 애드센스를 애드온으로 붙이려면 이것저것 할게 많은데

클릭으로 쉽게!!! 

만족합니다 ㅠㅠ

 

 

 

그리고 앞으로 HTML 모드 광고는 더 이상 허용되지 않네요.

편하게 했지만, 예외를 허용하지 않으면서 자율적인 부분은 사라졌습니다.

연동을 2월말까지 꼭 해야 하네요..... 이건 참....

티스토리를 계속 사용하니까 어쩔수없지만, 선택지를 사라지게 하는 건 아쉽네요..

 

새롭게 연동해서 적용한 블로그 광고를 보니! 예전하고 똑같이 잘 나오네요.

 

[수익] 탭으로 쉬운관리를 하지만, 자율성이 사라진 [수익] 연동 정책입니다. 예전보다 광고 뜨는게 느려진 건 기분탓이겠지??

(근데 머 일반인들은 이게 더 편할듯 하긴 합니다 ㅎㅎ)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방법은 안내해 드릴게요. 메뉴 접근 블로그 관리 > '수익'의 광고 플랫폼 중 'Google AdSense' 연동 방법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

notic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