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아이디어

[광고] 씨티은행 Live richly 캠페인

by Whatever it is, it matters 2020. 10. 22.

2001년에 씨티은행은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벌입니다.

5년간의 광고비의 절반에 해당하는 1억달러를 투입해서 "Live richly" 캠페인을 시작하게 된거죠.

Live richly
풍요롭게 사세요

은행 = 씨티은행이 될 수 있게

인상적인 내용으로 사람들의 뇌리에 각인시키는 전략이었습니다. 

그 전략으로 옥외 광고판, 버스정류장, 은행간판 등에 인상적인 문구와 "Citi, Live richly"를 같이 배치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Your greatest assets are the ones bugging you to raise their allowance. (당신의 가장 큰 자산은 당신이 그들의 용돈을 올리도록 귀찮게 하는 사람들이다.) 귀찮게 하는 사람은 아이들을 말하는 거겠죠? ^^

 

 

Strike it happy.(즐겁게 지내세요)

 

Go on a spending diet, but don't forget to sneak a little dessert.(다이어트를 시작하세요, 하지만 약간의 디저트는 잊지마세요.)

Open a cravings account.('열망' 계좌를 만드세요.)

 

No, gravitational physics makes the world go around.(중력 물리학이 세상을 돌게 만든다.) 이건 머죠? ㅎㅎ 그냥 당연한 소리를 하면서, 씨티은행이 당연히 기본적인 은행이라는 건가 =_=

 

Your assets: Family, Friends, Life...(당신의 자산은 가족, 친구, 삶...)

 

Sometimes stopping to smell the roses has nothing to do with smelling. Or roses. Or stopping.(때때로 장미 향기를 맡으려고 멈추는 것은 냄새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 아니면 장미. 아니면 멈추거나.) 느낌있네요 ㅎㅎ

 

The upslide of this economy: You can be sure she's marrying you for love.(이 경제의 상승: 그녀가 사랑을 위해 너와 결혼한다는 것을 확신한다)

 

 

씨티그룹은 그들에게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이 인생에 존재한다는 것을 말하고자 하였다.
"당신의 소중한 시간, 씨티뱅크와 만나면 가정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가치를 은행계좌의 잔고와 견주지 마십시오", "돈으로 인생을 행복을 사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우리는 행복을 위해 돈을 모으고 있습니다", "씨티는 당신의 돈을 최대로 만드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당신은 정말 소중한 것에 집중하세요", "늙음도 한번 뿐입니다"등의 내용을 'Live richly'라는 태그라인(Tag line)으로 광고캠페인을 전개하였다.
'Live richly'라는 태그라인은 중의적인 의미로 쓰였으며, '부자 되세요'보다는 '인생을 풍요롭게 사십시오'라는 의미에 더 가깝니다. 시티그룹은 스스로 '시티는 더 이상 은행이 아니다(not just banking but Citi)'라는 자신감을 표현하고자 했다. 
(중략) 지금까지의 시티의 이미지는 금융의 리더(Leader)이다. 리더는 시티만이 가질 수 있는 자산이다.
⌜한국 은행산업의 브랜드 구축에 관한 사례 연구: 양대 금융지주회사를 중심으로⌟, 장오람(한국외국어대학교, 2005년)

 

 

라고 어떤 분은 평가를 해주셨네요.

저 당시 광고캠페인이 나름의 효과가 있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