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경제, 재테크

애플 22년 1분기 재무제표 2. 요약 연결 재무상태표

by Whatever it is, it matters 2022. 5. 24.

애플의 22년 1분기 재무제표 요약 연결 재무상태표입니다.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이 35조 밖에(?) 없네요.

총 자본이 443조...

근데 부채도 생각보다는 많습니다. 

장기차입금을 130조나 가지고 있고 부채 비율이 420%나 될줄은 몰랐네요.

 

그리고 유가증권?을 178조나 가지고 있네요... 이건 뭐야..

정확하게 확인할 수는 없지만, 채권과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사에 따르면, 애플은 유동부채 161조를 갚을 수 있도록, 현금과 유가증권 등으로 그정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나머지는 다 배당으로 주주환원을 하거나, 자사주 소각을 통해 주식 가치를 높이는 일들을 하고 있죠.

 

이렇게 보면 부채비율도 사실상 문제가 되지 않네요.

부럽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