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골프Golf

[골프장] 롯데스카이힐cc 김해 가격, 코스 소개

by Whatever it is, it matters 2021. 2. 20.

 

 

롯데스카이힐CC | 김해ㆍ부여ㆍ제주

통합멤버십 특별 할인, 골프패키지, 쿠폰할인, 클럽 및 부대시설 안내

www.lotteskyhill.com

총 18홀의  친환경 골프장 롯데스카이힐입니다. 

 

그린피는 정상요금은 180,000원~210,000원이지만, 각종 골프어플/사이트에서 할인 예약이 가능합니다. 

 

 

 

 

 

와 여기 경치 좋네요+_+

양잔디라 조금 뻑뻑해서 더 쎄게 쳐야 한다네요

 

 

 

스카이 9홀입니다.

각 코스를 실사로 보여줘서 다른 골프장과 다른 느낌이네요 ㅎㅎ

 

1Hole: PAR4

페어웨이 우측은 해저드이고 좌측엔 OB지역이 있습니다. 티샷은 그린 앞 좌측 벙커를 겨냥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컨샷은 그린 좌측 앞에 벙커가 있어 그린 우측 공략이 바람직합니다. 그린 뒤쪽은 폭이 좁으며 해저드가 있습니다.

 

 

2Hole: PAR4

그린까지 힘껏 내리치는 홀이지만 비거리에 대한 욕심보다는 중앙으로의 정확한 샷이 중요합니다. 거리를 내려는 욕심이라면 좌측 OB, 우측 해저드를 감안해야 합니다. 세컨샷은 좌, 우측 마운드에 떨어진 볼이 굴러서 쉽게 온 그린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린은 작으나 완만한 언듀레이션이 있습니다.

 

3Hole: PAR3

좌우가 모두 경사인데다가 중앙에는 연못이 위치하고 있어 거리감과 신중한 클럽 선택이 필요합니다. 좌측엔 OB, 우측엔 해저드가 있어 욕심부리지 말고 그린 전방에 떨어뜨리는 전략이 가장 효과적인 타샷 방법입니다. 그린은 매우 까다로운 2단 그린이며, 내리막 퍼팅을 주의해야 합니다.

4Hole: PAR5

기량을 마음껏 펼쳐 도전할만한 모험과 보상의 대표적인 홀 입니다. 도전에 따른 성취감이 가장 큰 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세컨샷은 IP2 지점이 시각적으로는 좁아 보이지만 IP2 지점 페어웨이가 넓어 아이언으로 공략하는 것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그린까지는 약간의 오르막이 있습니다.

5Hole: PAR4

아늑한 조형으로 앞 홀에서의 긴장감을 풀어주며 지금까지의 기량을 점검하고 남은 홀들을 위한 재충전 기회를 줍니다. 페어웨이 폭이 좁으며 우측 OB, 좌측 해저드가 있어 정확한 티샷이 요구됩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 좌측이나, 클럽하우스 방향이 좋습니다. 그린 주위 벙커는 세컨샷에는 아무런 지장을 주지 않으니, 편안한 마음으로 샷을 하여 무난한 퍼팅으로 마무리 하도록 합니다.

6Hole: PAR4

대표적인 LAY-UP 홀로써 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홀입니다. 페어웨이의 벙커만 조심하면 가벼운 마음으로 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체, 좌 우측에 해저드가 있으며 IP 지점에 벙커가 많아 무리한 티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 앞 벙커가 많고 그린의 폭이 좁으므로 신중한 거리 계산이 필요한 홈 입니다. 그린을 넘어가면 해저드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7Hole: PAR3

거리, 페어웨이의 폭, 그리고 티 전방과 그린 우측 및 후방의 낭떠러지를 조심해야 합니다. 티 앞 계곡 부위를 넘어서 그린을 공략하여야 합니다. 그린 앞의 벙커는 도전적인 샷을 요구하지만 우측, 좌측 해저드를 조심해서 마음을 비우고 샷에 임해야 합니다. 티샷은 그린 중앙 좌측이 유리합니다.

8Hole: PAR5

3단 섹션으로 나뉜 그린은 언듀레이션이 급하지 않아 쉬운 퍼팅으로 온 그린에 보탬을 줍니다. 페어웨이가 충분히 넓으나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 좌측이 안전합니다. 좌측에 해저드가 있고 우측은 OB 지역이 있고 세컨샷 IP 지점 좌측에 해저드가 있으니 거리 계산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써드샷에는 오르막 경사와 거리가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9Hole: PAR4

마지막 홀로서 우측이 OB이고 좌측이 해저드인 내리막 경사가 있는 파 4홀 입니다. 가장 높은 곳에서 내려쳐야 하니 횡단 경사를 조심해야 합니다. 부담 없이 플레이하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코스 입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약간 우측이 유리합니다. 세컨샷은 그린 뒤가 OB이므로 짧게 공략해 오르막 퍼팅 공략이 유리합니다. 그린이 무난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라운드를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힐 9홀입니다. 

1Hole: PAR4

급한 내리막의 우측 도그렉 홀로서 긴장감을 최대한 완화해 슬라이스를 주의해야 합니다. 넓은 IP를 가진 짧은 파 4홀로 티에서 그린을 직접 공략할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해저드를 조심한다면 넓은 페어웨이에서 부담 없이 그린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그린 옆 벙커는 난이도가 높아 벙커 안에 들어가면 샷이 조금 힘드니 주의해야 하지만 그린은 길고 완만해 그린에서 퍼팅은 비교적 쉽습니다.

 

 

2Hole: PAR4

낙구지역이 좌로 굽어 있지만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1홀에서의 긴장을 풀면서 안전한 샷을 할 수 있습니다. 굵은 윤관의 마운드를 접하여 앞으로 전개될 홀들을 정복하기 위한 전초전으로써 도전을 위한 시금석 홀입니다. IP 지점이 충분히 넓고 약간 좌로 굽어 있어 우측 해저드만 조심한다면 내리막코스의 이점을 살려 부담없이 장타를 날릴 수 있습니다. 그린 양쪽 벙커를 감안하여 그린 공략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3Hole: PAR4

페어웨이 폭이 약간 좁으며, 양 낙구지역에는 양측에서 모두 타이트하게 중앙 침투를 위한 정확한 샷이 요구되는 홀 입니다. IP 지점에 3개의 벙커가 위치하고 있어 정확한 티샷을 요구하는 파 4홀로 장타자라면 우드 티샷을 권장합니다. 티샷만 성공한다면 슛 아이언으로 쉽게 온 그린이 가능 합니다. 그린 뒤 공간이 적어전체 OB지역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4Hole: PAR3

소나무와 각양각색의 꽃들로 인해 티에서 바라보는 전경이 아름다워 골퍼들에게 시각적인 만족을 주는 홀입니다. 그린 양쪽 두 개의 벙커와 너무 긴 샷이 넘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그린 후방에 2단 벙커가 있으니 신중한 클럽 선택이 필요합니다. 티샷은 그린 중앙이 좋으며, 큰 마운드만 넘긴다면 우측 어프럿치 샷 공간이 넓습니다.

5Hole: PAR5

Z자 형태로 굽어 있어 물을 건너는 티샷이 중요합니다. 티샷은 좌측 두 개의 항아리 벙커를 피해 페어웨이 중앙으로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며 우측 벽면 뒤 페어웨이가 넓습니다. 페어웨이가 무난하여 그린 주위 3개의 깊은 벙커를 두었으며 2단 그린이므로 거리 계산과 클럽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또한 오르막 퍼팅을 남기는 그린 공략이 필요합니다.

6Hole: PAR4

무리 없는 샷으로 물을 건너 좌측으로 보내주면 시원하게 펼쳐지는 페어웨이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 약간 좌측이 좋습니다. IP 지역은 상당히 넓으나 좌측 OB와 우측 해저드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린 앞에는 4개의 벙커가 있고 그린의 폭이 좁아 정확한 거리계산과 신중한 클럽 선택이 필요합니다.

7Hole: PAR4

그린 앞에 항아리 모양의 작은 분지가 있고, 우측에 연못이 위치하고 있어 신중한 샷 선택이 필요합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 우측이 좋습니다. 정확한 티샷만 보장 된다면 거리가 길지 않으므로 온-그린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린이 커서 도전적인 퍼팅이 요구됩니다.

8Hole: PAR3

약간 오르막이며, 그린 후방의 암반을 건드리지 않도록 과도한 샷을 주의해야 합니다. 약간의 오르막과 그린 뒤 암벽이 있는 홀로 클럽 선택을 신중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샷은 그린 중앙보다 그린 중앙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 좌측 벙커 중앙을 넘기면 숨은 그린이 있습니다.

9Hole: PAR5

비거리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첫 관문을 지나면 환하게 맞이하는 양측의 벚나무들과 함께 가벼운 기분으로 전반 9홀을 마칠 수 있습니다. 좌측 OB, 우측 해저드 구역이긴 하나 티샷에는 큰 부담이 없는 홀입니다. 세컨샷은 그린 앞 좌측 벙커 방향이 안전합니다. 그린 앞 벙커가 많지만 그린이 편안하여 벙커샷도 무난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